본문 바로가기

DIARY

편의점에서 알뜰폰 유심 구매해서 30분만에 개통하기

CU 편의점에서 구입한 KT M모바일의 유심

편의점에서 파는 유심?

편의점에서 알뜰폰 유심을 판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휴
대폰 통신사를 바꿀 일이 없어서 관심이 크게 있지는 않았다. 그러다가 이번에 새로운 번호 개통을 할겸 알뜰폰을 알아보다가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입하게 되었다.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입하고 개통까지까지 1시간 정도가 걸린 것 같다. 주민등록증을 미리 준비하지 않고, 전화번호를 고르느라 시간을 좀 더 보낸 것을 감안하면 30분 내로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다.

유심의 종류

편의점에서 구입한 유심

구입할 수 있는 유심의 종류는 NFC유심(8800원)과 일반유심(4400원~6600원)이 있다. NFC유심은 결제 및 교통카드 기능 사용시 활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아이폰의 경우 애플페이를 사용하더라도 아이폰이 이미 가지고 있는 NFC를 사용하기 때문에 유심의 NFC는 필요가 없다고 해서 일반을 구매했다. (NFC를 쓰는 경우가 현재 없어서 안드로이드폰을 쓴다고 하더라도 필요 없을 거라고 판단한 것도 있다)



통신사

알뜰폰 통신사는 한군데만 있는게 아니다. 헬로모바일, 유모비, KT M모바일 등이 있다. 내가 구입한 것은 KT M모바일이라는 통신사이다. CU에선 다른 통신사의 유심도 팔고 있었다.
어느 통신사가 좋은지 궁금한 사람들이 있겠지만 이 글에서는 다루지 않는다. 몇몇 알뜰폰 통신사를 써봤지만 품질은 거의 비슷했다.


판매처

반응형

kt m모바일 사이트에서 판매처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마트24,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 거의 모든 곳에서 파는 것 같다. CU에서 좀더 저렴하게 팔아서 나는 CU에서 샀다. 몇군데를 들러봤는데 회사 근처의 편의점 두군데에서 모두 판매했다. 집근처 편의점에서는 판매하지 않았다. 내가 갔던 곳들은 유심이 손님이 꺼낼 수 있게 진열되어 있는게 아니라, 담배 살때처럼 카운터에 문의하면 꺼내주는 방식이었다. 매장에 진열되어있지 않다고 해서 안파는 것은 아니니 카운터에 물어보는 것을 권장한다.

개통

KT M모바일 사이트에서 바로 개통하는 모습

개통은 간단했다. 사이트에서 유심을 등록하니 거의 바로 개통이 되었다. 유심을 배송받고 상담원 기다리고 하는 과정이 전혀 없이 사이트에서 등록 절차만 거치고 나니 개통완료다.
필수 준비물은 유심, 신분증, 본인인증할 휴대폰(새로 개통하는것 말고 원래 쓰던 폰)이다. 그 외에 KT M모바일에 미리 회원가입되어있으면 더 편하다.
새 번호를 할당 받으려면 어떤 번호를 받고싶은지 미리 생각해두면 좋다. 원하는 뒷자리 번호를 입력하면 선택가능한 번호를 10가지정도 알려준다. 마음에 안들면 뒷자리번호를 바꿔서 입력해볼수 있지만 20회 제한이 있다.


마무리

이상으로 유심 구매 및 개통 후기를 남겨보았습니다. 궁금한 분들애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후기를 마칩니다. 알뜰폰 관련하여 유익한 정보를 앞으로도 몇개 더 올릴 예정이니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끔 남기는 기록  (0) 2024.01.30
야근하는 삶. (애드센스 수익)  (0) 2023.12.07
감정의 방문객들  (0) 2023.06.05